10주차 퀴즈
문제1
다음의 예로,
객체 지향의 특징 중에서 상속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2점).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erson {
string name;
public:
Person(const string& n) : name(n){};
};
class Student : public Person {
int number;
public:
Student(int n, const string& name) : Person(name), number(n){};
};
int main()
{
Student s(1, "tom");
return 0;
}
문제2
다음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설명하세요(2점).
Subject(과목), Major(전공 과목), General(교양 과목), prerequisite(선수 과목)
문제3
다음 클래스를 C++로 구현하세요(4점).
C++언어가 C언어를 선수 과목으로 가지는 것을 표현하고
이를 출력합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insert your code here
int main()
{
Major c("C언어"), cpp("C++", &c);
c.Print();
cpp.Print();
return 0;
}
문제4
다음 프로그램의 출력과 생성자/소멸자의 호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2점).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struct A {
A(){ cout << "A constructed" << endl; };
~A(){ cout << "A destructed" << endl; };
};
struct B : public A {
B(){ cout << "B constructed" << endl; };
~B(){ cout << "B destructed" << endl; };
};
struct C : public B {
C(){ cout << "C constructed" << endl; };
~C(){ cout << "C destructed" << endl; };
};
int main()
{
C c1;
}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