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 프로그래밍 맛보기(2)
산타 레이스 게임 예제를 따라하면서 C언어 프로그래밍을 맛본다. 설명에 사용된 이미지와 완성된 프로그램은 다음 링크를 참고한다.
아래 동영상은 이전 버전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다음 사항에 차이가 있다.
- 별도의 게임 서버를 띄우지 않는다.
- 헤더파일명이 변경되었다. Bangtal.h –> bangtal.h
- bangtal.h에 library 포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명시하지 않아도 된다. #pragma comment(lib, “Bangtal.lib”) 제거
- Object 이름이 제거되었다. createObject(“문1”, “Images/문-오른쪽-닫힘.png”) –> createObject(“Images/문-오른쪽-닫힘.png”)
- 파일 경로를 입력할 때는 “\“보다 “/”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드로이드 버전과의 호환성을 위함. 기본 문자열이 UTF-8로 설정됨. #pragma execution_character_set(“utf-8”)
- keypad type이 제거되었다. 암호에 따라서 영문/숫자가 자동으로 보인다. 암호가 입력된 경우에 EVENT_KEYPAD가 발생하며 object callback으로 전달된다. 별도의 keypad callback은 사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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