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 프로그래밍 맛보기(3)

틀린그림찾기 게임 예제를 따라하면서 C언어 프로그래밍을 맛본다. 설명에 사용된 이미지와 완성된 프로그램은 다음 링크를 참고한다.

틀린그림찾기

아래 동영상은 이전 버전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다음 사항에 차이가 있다.

  • 별도의 게임 서버를 띄우지 않는다.
  • 헤더파일명이 변경되었다. Bangtal.h –> bangtal.h
  • bangtal.h에 library 포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명시하지 않아도 된다. #pragma comment(lib, “Bangtal.lib”) 제거
  • Object 이름이 제거되었다. createObject(“문1”, “Images/문-오른쪽-닫힘.png”) –> createObject(“Images/문-오른쪽-닫힘.png”)
  • 파일 경로를 입력할 때는 “\“보다 “/”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드로이드 버전과의 호환성을 위함. 기본 문자열이 UTF-8로 설정됨. #pragma execution_character_set(“utf-8”)
  • keypad type이 제거되었다. 암호에 따라서 영문/숫자가 자동으로 보인다. 암호가 입력된 경우에 EVENT_KEYPAD가 발생하며 object callback으로 전달된다. 별도의 keypad callback은 사용하지 않는다.

1. 장면 생성

2. 게임 종료

3. 첫번째 틀린 곳 처리

4. 틀린 곳 체크하는 함수 만들기

5. 두번째 틀린 곳 처리

6. 틀린 곳 모두 처리

7. 배열 이용하기

8. 반복문

9. 틀린 곳 모두 찾으면 게임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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