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에서 GitHub 연동하기
Visual Studio에서 GitHub와 연동해서 저장소를 관리할 수 있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Visual Studio의 프로젝트 템플릿에서 콘솔 앱을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콘솔 앱으로 프로젝트 생성하기](/assets/images/visual_studio_create_project.png)
GitHub와 연결하기
Visual Studio 오른쪽 아래 “소스 제어에 추가” 메뉴가 있다. “Git(G)”을 선택해서 Git 서비스에 연동한다.
![GitHub 연동하기1](/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1.png)
“Publish to GitHub”를 선택해서 GitHub 저장소를 생성한다. GitHub 계정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GitHub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물론 계정이 없으면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http://github.com
![GitHub 연동하기2](/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2.png)
게시(생성)할 저장소(Repository) 정보를 입력한다. 그림은 GitHub 사이트의 Yongjin-Cho라는 계정에 Bangtal-Example이라는 저장소를 생성하고 게시한다. GitHub 링크도 확인한다.
![GitHub 연동하기3](/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3.png)
브라우저로 저장소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한다. 생성된 과제 파일이 GitHub에 잘 올라갔음을 확인할 수 있다.
![GitHub 연동하기4](/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4.png)
변경 사항 동기화 하기
이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배경-1.png”로 “룸1”이라는 장면을 생성한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한다. 빌드에도 문제가 없음을 알 수 있다.
![](/assets/images/visual_studio_program.png)
Git 변경 내용 탭에서 변경 내용을 확인한다. “Example.cpp”는 M(변경) 되었고, “배경-1.png”는 A(추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변경된 내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한다. 그리고, “모두 커밋” 명령으로 저장을 준비한다.
![커밋 생성하기](/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5.png)
변경 사항을 저장소에 반영하기 위한 커밋(Commit)이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커밋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위 방향의 버튼을 클릭하면 커밋 내용을 서버로 푸시(Push)할 수 있다.
![커밋 확인하기](/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6.png)
GitHub 저장소로 푸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푸시 확인하기](/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7.png)
브라우저로 저장소가 갱신되었음을 확인한다. “Example.cpp”가 수정되었으며, “배경-1.png” 파일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다.
![푸시 확인하기](/assets/images/visual_studio_github8.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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