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tyle functions in Bangtal Game Library.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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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ros | |
#define | BANGTAL_API |
Typedefs | |
typedef unsigned int | SceneID |
타입 정의: 장면 ID More... | |
typedef unsigned int | ObjectID |
타입 정의: 물체 ID More... | |
typedef unsigned int | TimerID |
타입 정의: 타이머 ID More... | |
typedef unsigned int | SoundID |
타입 정의: 사운드 ID More... | |
typedef float | SceneLight |
타입 정의: 장면의 밝기 More... | |
typedef float | ObjectScale |
타입 정의: 물체의 크기(비율) More... | |
typedef float | Second |
타입 정의: 시간(초) More... | |
typedef int | GameOptionData |
타입 정의: 게임 옵션 값(데이터) More... | |
typedef void(* | SceneCallback) (SceneID, EventID) |
타입 정의: 장면 이벤트 콜백 More... | |
typedef void(* | ObjectCallback) (ObjectID, EventID) |
타입 정의: 물체 이벤트 콜백 More... | |
typedef void(* | MouseCallback) (ObjectID, int, int, MouseAction) |
타입 정의: 마우스 이벤트 콜백 More... | |
typedef void(* | TimerCallback) (TimerID) |
타입 정의: 타이머 이벤트 콜백 More... | |
typedef void(* | SoundCallback) (SoundID) |
타입 정의: 사운드 이벤트 콜백 More... | |
typedef void(* | KeyboardCallback) (KeyCode, KeyState) |
타입 정의: 키보드 이벤트 콜백 More... | |
Functions | |
void | startGame (SceneID scene) |
게임을 시작하는 함수 More... | |
void | enterScene (SceneID scene) |
장면으로 이동하는 함수 More... | |
void | endGame () |
게임을 종료하는 함수 More... | |
SceneID | createScene (const char *name, const char *filename="") |
장면을 생성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SceneImage (SceneID scene, const char *filename) |
장면의 이미지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SceneLight (SceneID scene, SceneLight light) |
장면의 밝기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More... | |
ObjectID | createObject (const char *filename) |
물체를 생성하는 함수 More... | |
void | locateObject (ObjectID object, SceneID scene, int x, int y) |
물체를 장면에 위치시키는 함수 More... | |
void | setObjectImage (ObjectID object, const char *filename) |
물체의 이미지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More... | |
void | scaleObject (ObjectID object, ObjectScale scale) |
물체의 크기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More... | |
void | showObject (ObjectID object) |
물체를 보이도록 설정하는 함수 More... | |
void | hideObject (ObjectID object) |
물체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함수 More... | |
void | pickObject (ObjectID object) |
물체를 집는 함수 More... | |
void | dropObject (ObjectID object) |
물체를 떨어 뜨리는 함수 More... | |
void | defineCombination (ObjectID object1, ObjectID object2, ObjectID object3) |
물체의 조합을 정의하는 함수, 물체1과 물체2로 물체3을 만든다. More... | |
ObjectID | getHandObject () |
사용하는 물체를 확인하는 함수 More... | |
void | showMessage (const char *message) |
메시지를 출력하는 함수 More... | |
void | showKeypad (const char *password, ObjectID object) |
키패드를 출력하는 함수 More... | |
void | showImageViewer (const char *filename) |
이미지를 보이는 함수 More... | |
void | showAudioPlayer (const char *filename) |
오디오 재생장치를 보이는 함수(미지원 함수) More... | |
void | showVideoPlayer (const char *filename) |
비디오 재생장치를 보이는 함수(미지원 함수) More... | |
SoundID | createSound (const char *filename) |
사운드를 생성하는 함수 More... | |
void | playSound (SoundID sound, bool loop=false) |
사운드 재생을 시작하는 함수 More... | |
void | stopSound (SoundID sound) |
사운드 재생을 종료하는 함수 More... | |
TimerID | createTimer (Second seconds=0) |
타이머를 생성하는 함수 More... | |
void | startTimer (TimerID timer) |
타이머 동작을 시작하는 함수 More... | |
void | stopTimer (TimerID timer) |
타이머 동작을 종료하는 함수 More... | |
Second | getTimer (TimerID timer) |
타이머 시간을 얻는 함수 More... | |
void | setTimer (TimerID timer, Second seconds) |
타이머 시간을 설정(변경)하는 함수 More... | |
void | increaseTimer (TimerID timer, Second seconds) |
타이머 시간을 증가시키는 함수 More... | |
void | decreaseTimer (TimerID timer, Second seconds) |
타이머 시간을 감소시키는 함수 More... | |
void | showTimer (TimerID timer) |
타이머의 남은 시간을 보이도록 설정하는 함수 More... | |
void | hideTimer () |
타이머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SceneCallback (SceneCallback callback) |
장면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ObjectCallback (ObjectCallback callback) |
물체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MouseCallback (MouseCallback callback) |
마우스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TimerCallback (TimerCallback callback) |
타이머 이벤트(TIME OUT)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SoundCallback (SoundCallback callback) |
사운드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KeyboardCallback (KeyboardCallback callback) |
키보드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More... | |
void | setGameOption (GameOption option, GameOptionData data) |
게임 옵션을 설정하는 함수 More... | |
GameOptionData | getGameOption (GameOption option) |
게임 옵션을 확인하는 함수 More... | |
Variables | |
const SceneID | INVALID_SCENE = 0 |
잘못된 장면 ID More... | |
const ObjectID | INVALID_OBJECT = 0 |
잘못된 물체 ID More... | |
const TimerID | INVALID_TIMER = 0 |
잘못된 타이머 ID More... | |
const SoundID | INVALID_SOUND = 0 |
잘못된 사운드 ID More... | |
typedef int GameOptionData |
typedef void(* MouseCallback) (ObjectID, int, int, MouseAction) |
typedef float ObjectScale |
typedef float SceneLight |
|
strong |
열거형: 이벤트 ID
Definition at line 70 of file bangtal.h.
|
strong |
|
strong |
열거형: 키보드 입력 코드
Definition at line 105 of file bangtal.h.
|
strong |
|
strong |
ObjectID createObject | ( | const char * | filename | ) |
물체를 생성하는 함수
filename | 물체 이미지(파일) |
SceneID createScene | ( | const char * | name, |
const char * | filename = "" |
||
) |
장면을 생성하는 함수
name | 장면 이름 |
filename | 장면 이미지(파일) |
SoundID createSound | ( | const char * | filename | ) |
사운드를 생성하는 함수
filename | 사운드 파일 |
타이머 시간을 감소시키는 함수
timer | 타이머 ID |
seconds | 변경 시간(초) |
물체의 조합을 정의하는 함수, 물체1과 물체2로 물체3을 만든다.
object1 | 조합에 필요한 물체1 |
object2 | 조합에 필요한 물체2 |
object3 | 조합의 결과 |
void dropObject | ( | ObjectID | object | ) |
물체를 떨어 뜨리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void endGame | ( | ) |
게임을 종료하는 함수
void enterScene | ( | SceneID | scene | ) |
장면으로 이동하는 함수
scene | 이동할 장면의 ID |
GameOptionData getGameOption | ( | GameOption | option | ) |
게임 옵션을 확인하는 함수
option | 게임 옵션 |
ObjectID getHandObject | ( | ) |
사용하는 물체를 확인하는 함수
void hideObject | ( | ObjectID | object | ) |
물체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void hideTimer | ( | ) |
타이머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함수
타이머 시간을 증가시키는 함수
timer | 타이머 ID |
seconds | 변경 시간(초) |
물체를 장면에 위치시키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scene | 장면의 ID |
x | 물체의 위치(x좌표) |
y | 물체의 위치(y좌표) |
void pickObject | ( | ObjectID | object | ) |
물체를 집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void playSound | ( | SoundID | sound, |
bool | loop = false |
||
) |
사운드 재생을 시작하는 함수
sound | 사운드 ID |
loop | 반복 재생할 것인가 |
void scaleObject | ( | ObjectID | object, |
ObjectScale | scale | ||
) |
물체의 크기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scale | 물체의 크기 |
void setGameOption | ( | GameOption | option, |
GameOptionData | data | ||
) |
게임 옵션을 설정하는 함수
option | 게임 옵션 |
data | 설정 값 |
void setKeyboardCallback | ( | KeyboardCallback | callback | ) |
키보드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void setMouseCallback | ( | MouseCallback | callback | ) |
마우스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void setObjectCallback | ( | ObjectCallback | callback | ) |
물체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void setObjectImage | ( | ObjectID | object, |
const char * | filename | ||
) |
물체의 이미지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filename | 물체 이미지(파일) |
void setSceneCallback | ( | SceneCallback | callback | ) |
장면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void setSceneImage | ( | SceneID | scene, |
const char * | filename | ||
) |
장면의 이미지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scene | 장면의 ID |
filename | 장면 이미지(파일) |
void setSceneLight | ( | SceneID | scene, |
SceneLight | light | ||
) |
장면의 밝기를 설정(변경)하는 함수
scene | 장면의 ID |
light | 장면의 밝기 |
void setSoundCallback | ( | SoundCallback | callback | ) |
사운드 이벤트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타이머 시간을 설정(변경)하는 함수
timer | 타이머 ID |
seconds | 변경 시간(초) |
void setTimerCallback | ( | TimerCallback | callback | ) |
타이머 이벤트(TIME OUT)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하는 함수
callback | 이벤트 콜백 함수 |
void showAudioPlayer | ( | const char * | filename | ) |
오디오 재생장치를 보이는 함수(미지원 함수)
filename | 이미지 파일 |
void showImageViewer | ( | const char * | filename | ) |
이미지를 보이는 함수
filename | 이미지 파일 |
void showKeypad | ( | const char * | password, |
ObjectID | object | ||
) |
키패드를 출력하는 함수
password | 암호 문자열(알파벳과 숫자) |
object | 암호를 완성하면 이벤트를 보내 줄 물체의 포인터 |
void showMessage | ( | const char * | message | ) |
메시지를 출력하는 함수
message | 메시지 문자열 |
void showObject | ( | ObjectID | object | ) |
물체를 보이도록 설정하는 함수
object | 물체의 ID |
void showTimer | ( | TimerID | timer | ) |
타이머의 남은 시간을 보이도록 설정하는 함수
timer | 타이머 포인터 |
void showVideoPlayer | ( | const char * | filename | ) |
비디오 재생장치를 보이는 함수(미지원 함수)
filename | 이미지 파일 |
void startGame | ( | SceneID | scene | ) |
게임을 시작하는 함수
scene | 게임을 시작할 장면의 ID |
void startTimer | ( | TimerID | timer | ) |
타이머 동작을 시작하는 함수
timer | 타이머 ID |
void stopSound | ( | SoundID | sound | ) |
사운드 재생을 종료하는 함수
sound | 사운드 ID |
void stopTimer | ( | TimerID | timer | ) |
타이머 동작을 종료하는 함수
timer | 타이머 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