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고흐의 방

Developed by 정가원

C언어 방탈 라이브러리로 개발되었으며, 동일한 소스 코드로 Windows (Visual Studio) / Android (Android Studio) / MacBook (Xcode) 프로젝트를 구성한다.

게임 소개

이 게임은 어딘가 존재하는 빈센트 반 고흐의 영원한 의식속에 갇힌 한 사람의 이야기 입니다. 고흐는 정신병에 고통스러워 하며 “고통은 영원하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기고 자살하였는데요, 이 말을 모티브로 하여 끊임없는 고통의 굴레에 빠진 고흐의 이야기를 담고자 하였습니다.

본 게임은 고흐의 생애를 재현한 세계 각국 체험관의 실제 사진과 실제 작품 사진을 활용하였기에 게임의 진행과 더불어 보다 생생하게 그의 생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

고흐의 생애로 본 게임의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방. 고갱과의 심한 다툼 후 자신의 귓불을 자른 후 정신병 증세로 생 레미에 위치한 정신병원에서 요양하는 기간 (1889년~1890년)

두번째 방. 남프랑스 아를의 노란 집에 정착하여 고갱과 함께 작품 활동을 했던 기간 (가장 행복했던 기간) (1888년)

세번째 방. 파리 근교의 오베르쉬르우아즈에서 작품활동을 하다가 스스로 가슴에 총을 쏘고 동생 테오의 곁에서 죽음 (1890년 7월 27일)

가장 행복했던 과거의 순간(1888년)으로 회귀하고 싶어하는 고흐의 소망이 실현 불가능한 것이라는 좌절감을 연출하고자 역순행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게임의 난이도

  • 첫번째 방. ★★★★☆ 단서 찾기는 쉽지만 퀴즈 난도가 어려움.
    산수 계산이 익숙치 않은 사람은 필기도구와 메모장 준비 요함.
  • 두번째 방. ★★★☆☆ 단서 찾기 쉬움. 퀴즈 난도 보통
  • 세번째 방. ★☆☆☆☆ 단서 찾기 매우 쉬움. 퀴즈 난도 쉬움.

스토리의 가미를 위해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