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호그와트 마법학교
Developed by 김일혁, 손희오, 김동우, 박성원
마법학교 입학 기회를 얻은 여러분 모두 환영합니다! 마법학교에서는 여러가지 시험을 통해 마법 능력을 측정하고 있어요.
기숙사
마법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기숙사 배정 시간!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후플푸프, 레번클로 중 나와 어울리는 기숙사는 어딜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마법학교에서 거짓말은 통하지 않아요, 솔직하게 답변해 주세요!
기숙사는 모두 4개입니다. 배정된 기숙사에 따라 게임 테마가 변경됩니다.
게임 선택
기숙사 방에서는 게임 선택이 이루어집니다. 원하는 게임을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되고 다섯개의 게임을 모두 끝 마쳐야 최종 성적표가 발부됩니다. 게임 시작 전 나오는 게임 설명을 잘 읽어보고 준비가 되었다면 GAME START를 눌러 각 게임을 시작해주세요. 게임은 한 번씩만 플레이 가능하니 집중해서 참여해주세요!
GAME 1 : 마법 약초학
마법 약초학은 마법사가 되려면 꼭 배워야 하는 기초적인 학문 중에 하나입니다. 교수님이 수업하신 내용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실습에 참여하도록 하세요. 만들고자 하는 마법약에 적절한 약초들을 모두 선택한 후 마법 항아리를 클릭하면 바로 성공 여부가 나옵니다. 잘못된 약을 만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주의하세요.
GAME 2 : 별자리 찾기(천문학)
하늘은 머글들 세상에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마법 세계에서도 별을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공부가 미흡한 마법사들을 위헤 우측 상단에 힌트 별자리를 준비해 두었으니 일치하는 별을 잘 클릭해 주세요.
GAME 3 : 신비한 동물 이름 외우기
마법 세계에는 신비한 동물들이 마법사들과 함께 공존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각 동물들의 특징을 알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동물의 이름을 알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이 수업은 동물학에 가장 기초가 되는 수업입니다. 카드를 클릭해 이름과 동물 그림은 알맞게 짝지어주세요. 혹시 어렵다면 우측 상단 힌트의 도움을 받아도 좋습니다.
GAME 4 : 퀴디치
마법학교에서 지루한 공부만 계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렸을 바로 그 시간! 퀴디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향키를 이용, 상대편을 피해 공을 상대 골대에 골인하면 점수 획득! 골든 스니치는 2점이니 놓치지 말도록 하세요.
GAME 5 : 지도 게임
마법학교에 기숙사별로 숨겨진 보물이 있다는 소식은 다들 들었겠죠? 지금이 그 보물을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방향키를 사용해 자신 기숙사에 맞는 보물을 감시자들을 피해 찾도록 하세요. 감시자들의 발자국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가까워지면 표정이 변합니다.
성적표
5개의 시험을 모두 끝내고 나면 최종 성적표가 제공됩니다. 좋은 성적을 얻는다면 마법학교를 졸업할 수 있지만 학업 성취가 저조한 경우 유급을 당할 수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 주세요!
댓글남기기